경상남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사람을 더하세요’ 이벤트 실시

9월 20일까지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며 생명 존중 문화 확산, 커피 기프티콘 제공 추첨


경상남도는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주변 사람들과 작은 관심을 주고 받으며 마음을 나누는 ‘사람을 더하세요’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22년 우리나라 자살사망자 수는 인구 10만 명당 1만 2,906명으로 하루 평균 35.4명이 자살로 사망하고 있다.

이에 경상남도에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도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사람을 더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부터 20일까지 경상남도 누리집 내 경남소식 카드뉴스 또는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속 큐알(QR) 코드를 통해 접속해 주변 사람들과 주고받은 안부 메시지 혹은 이웃과 시간을 함께 보낸 사진을 간단한 소감과 함께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는 자살률 감소와 자살예방을 위해 편의점 내 비치된 큐알(QR) 코드로 접속해 모바일 자가마음검진을 이용할 수 있는 ‘심심편의점’ 사업, 정신·자살위기 고위험군의 24시간 정신응급 대응을 위한 ‘위기개입팀’ 운영과 더불어 번개탄, 농약 등을 관리하는 ‘자살 수단 차단 사업’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다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