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독서의 달 맞아 전자책 구독 이벤트 실시

학생·교직원 대상 전자책 구독권 지원, 독서문화 확산 위한 ‘다시 책으로’ 캠페인


광주시교육청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자책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다시 책으로 - 늘 독서 캠페인’의 하나로 마련됐다. 특히 학생과 교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일상화할 수 있도록 전자책 구독권을 지원한다.

이벤트 대상은 학생, 교직원 회원이다. 참여 희망자는 10~13일 독서교육 통합 플랫폼 ‘독서로’ 누리집(https://read365.edunet.n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추첨을 통해 800명을 선정해 ‘밀래의 서재’(400명) ‘윌라’(400명) 3개월(10~12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독서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시교육청 진로진학과(062-380-4813)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과 교사들이 종이책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디지털 정보 활용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미래 교육환경에 적합한 독서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독서로’는 교육부에서 지난 4월 개통한 독서교육종합지원 온라인 플랫폼으로, 학생 개개인의 자발적 독서이력 관리와 교육과정 내에서 교원의 다양한 독후활동 운영 활성화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다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