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어린이 콘텐츠 크리에이터 체험실 ‘Hi 스토리 TV’ 오픈

역사 속 인물로 변신해 콘텐츠 제작, 창의적 직업 탐색 기회 제공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장원교육과 함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관 신규 체험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3층에 마련된 ‘Hi 스토리 TV’ 체험실에서는 아이들이 우리나라 역사 속 인물(단군왕검, 광개토대왕, 선덕여왕, 강감찬 장군,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유관순 열사, 윤봉길 의사)이 되어 숏폼 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 촬영, 편집, 게시해보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콘텐츠 제작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체험실은 최근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장원교육의 교육적 콘텐츠와 접목해 기획됐다. 어린이들이 역사적 인물의 이야기를 미디어로 표현함으로써 역사와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형태의 창의적 체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한국사 콘텐츠와 트렌디한 크리에이터 체험을 결합한 것은 새로운 시도로, 아이들이 역사와 미디어를 함께 배우며 창의적인 직업 세계를 탐험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적 가치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다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