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청년들을 위한 금융 보험 상담 프로그램 '월간 상담' 진행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이하 '은평 오랑')은 보험 보상및 손해배상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의 보험금융 기본소양을 증대시키고, 개인별 상황에 적합한 보험설계 컨설팅을 통한 합리적인 개인 위험관리시스템 구축 및 사고로 인한 사회 및 직장으로의 복귀 지체가 없도록 즉각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23년 6월 12일부터 월간 상담 – 금융 보험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간 상담 – 금융 보험편'은 1. 보험 컨설팅 2. 보험 사고 컨설팅 3. 보험 청구 컨설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상담이 제공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개별 상황과 요구에 맞춰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인 보험 관리 및 보험 처리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정도 인스마트컨설팅 노정호 대표는 로펌 재직 당시 보험사의 횡포와 불공정한 보상 처리,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보험 가입자의 실질적인 보호와 관심을 덜 중시하는 경우를 경험하며 현 보험제도의 문제점을 절실하게 느끼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뜻을 함께하는 청년들 [윤장호(저서 ”보험가입 설명서“,”온라인 영업의 모든 것“) 작가, 정현우 신체손해사정사] 과 이번 상담프로그램을 기획 의도를 언급했다.

▲ '월간상담' 진행, 노정호대표('정도인스마트컨설팅' 대표이사)

또한 노정호 대표는 5월 부터 진행한 파일럿 운영 결과, 상담 수요가 매우 높고, 교통사고는 제출한 블랙박스, 사진, 사고현장(로드뷰) 확인 산재나 배상책임보험 사고는 진단서, 의무기록지 등을 분석하고 관련된 유사 판례 나 과실 도표 등의 자료를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법적인 문제는 변호사님들과 두원공과대학교 자동차손해보상과 김남덕 학과장님 자문을 통하기 때문에 2~5일 정도 소요되어 시간상으로 여유를 두고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상담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 대표번호(☏02-351-3504)를 통해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