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자신감 회복 및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2024 렉시오 보드게임 챔피언십' 개최

 올해 서울에서 최근  일자리, 일상 등 여러 심리적 어려움으로  외부 활동 없이  활력이 떨어지는 청년을 응원하고 자신감 회복 및 사회적 관계망 회복을 통한 사회 참여 활동을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주)디다노니아」와 「강북청년창업마루」 에서 주관하고 「(사)희망가치」에서 진행하는 ‘2024 렉시오 보드게임 챔피언십’을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마작과 포커의 방법을 결합하여 개발한 국산 렉시오 보드게임을 활용한 대회로 「(주)디다노니아」 이광희대표가 직접 개발하였으며, 현재 국내와 일본에서 꾸준한 인기와 수만 명의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2024 렉시오 보드게임 챔피언십'은 국내와 일본에서 6월부터 대회 참가자 모집이 진행되고, 전국 청년센터와 협업하여 지역 예선을 7월부터 진행하여 오는 11월에 결선이 진행된다.
 2023년에도 진행 된 '렉시오 보드게임 챔피언십'은 국내외 총 1,334명을 모집하여 국내 92곳과 일본 6곳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150명이 서울 본선에 참가했다.


                                                             ▲ 2023년 렉시오 게임대회 진행 현장

 「(사)희망가치」의 이주현 이사장은 “일자리 감소 등 미래 불확실성으로 무력감과 고립감을 호소하는 청년들이 이번 보드게임 챔피언십을 통해 자신감과 도전 의식을 제고하고, 사회적 관계를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일본 지역 예선 진행 현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시민방송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