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운동으로 소통한다. 청년을 위한 생활운동 커뮤니티 '우리동네짐'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의 2021년도 새로 생긴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있다.
‘우리동네짐’이라는 명칭으로 동네 청년들이 매주 수요일에 주변 거점에서 함께 운동하는 프로그램이다.
혼자 운동하기 꺼려 했던 청년, 함께 신나게 운동하고 싶은 청년, 동네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싶은 청년 모두 신청 가능하다.

우리동네짐 프로그램은 3명의 활동가가 3개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매주 순환하는 구조로 진행되며, 마지막 주는 함께 운동했던 참여자들이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현재 은평평화공원에서 1회기가 진행되고 있다. 날씨가 좋아지는 만큼 많은 분들이 야외활동을 하고 있는데, 지나가는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은평구뿐만 아니라 서대문구, 종로구 총 세 가지 구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의 ‘우리동네짐’은 은평구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서대문구에도 운동 거점을 하나 더 추가할 계획에 있다.

현재 코로나 단계로 인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며 활동하며, 제한된 인원을 한 달 주기로 참여자를 받고 있다. 매월 프로그램 참여자가 확정되며, 총 4회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참여했던 인원은 이미 배웠던 운동을 함께 할 수 있으며, 활동가 뿐만 아니라 담당 매니저와도 함께 운동할 수 있다고 하니,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많은 청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운동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커뮤니티의 순기능을 갖고 지속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신청문의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 02-351-311

https://open.kakao.com/o/g015A8Zc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