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로 전입 온 청년들을 위한 웰컴패키지 ‘어서 와~ 은평구는 처음이지?’

은평구 청년거버넌스사업 「웰컴패키지」 4회차 신청자 모집

지난 9월 29일(목)부터 11월 2일(수)까지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이하 은평 오랑)에서 ‘웰컴패키지’ 4차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웰컴패키지’는 최근 은평구로 전입신고를 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은평구 지역 정보가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고, 지역 청년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함께 은평구를 탐방하는 스탬프 투어로 진행된다. 또한 스탬프 투어 참가자에 한하여 ‘웰컴패키지 키트’를 제공한다.

은평구에 있는 문화공간, 공공기관, 시장 등 시민들의 발길이 닿는 어느 곳이든 방문하여 사용하고 있는 SNS에 방문 인증샷을 올리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웰컴패키지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웰컴패키지 키트’는 ‘듀얼 미니 전기그릴’과 ‘세모 등받이 쿠션’ 중 선택 가능하며, 머그컵, 친환경 수세미와 같은 친환경 물품이 공통구성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활동으로 ‘웰컴패키지’는 자연스러운 청년 커뮤니티 구성을 통해 고립·은둔 청년의 사전 예방체계 구축과 함께 다양한 청년층의 청년 정책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

‘웰컴패키지’ 참여 대상은 최근(2021년 1월 1일부터 전입 날짜 포함) 은평구로 전입신고한 청년(2003년~1983년생)이다. 회차별 135명씩 총 540명에게 제공되며 총 4회차로 진행된다. 현재 3회차 사업이 성황리에 끝났으며 앞으로 신청자가 많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웰컴패키지’의 자세한 신청방법은 은평 오랑 블로그(http://blog.naver.com/comeorang)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omeora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은평 오랑에 방문하여 청년지원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매니저와 함께 월컴패키지 미션을 진행할 수도 있다.

관련 기타 문의 사항은 02-351-3711로 연락하여 청년 거버넌스 웰컴패키지 담당 매니저를 찾으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