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년들을 위한 동아리 청·동·기!(청년 동아리 기획) 신설 동아리 안내

청·동·기(청년 동아리 기획) 코딩, 음악연주, 칵테일, 사진 동아리 신설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이하 은평 오랑)에서 진행하는 ‘청년 동아리 기획 지원사업’(이하 청동기)에 코딩 동아리, 음악연주 동아리, 칵테일 동아리, 사진 동아리가 신설됐다.

‘청동기’는 청년 동아리 기획의 줄임말로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지역 청년들이 모여 직접 동아리를 기획하고, 운영 및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에게 대외활동의 기회와 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현재 ‘청동기’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는 기타연주, 봉사, 영화제작, 뜨개질, 밴드, 희곡감상, 소설감상, 등산, 댄스, 연극, 반려동물 등 총 12개 동아리이다.

동아리 부원은 상시 모집 중이며 동아리 운영을 위한 적정인원이 마감되면 대기자로 등록되어 인원 충원 시 신입 부원이 될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청동기’ 동아리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년들의 동아리 활동 내용과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은평 오랑 인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기타 문의 사항은 02-351-3711로 연락하여 청년 거버넌스 청동기 담당 매니저를 찾으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광 기자 다른기사보기